신약성경 공부/요한묵시록 공부

요한묵시록의 일곱 교회에 보내는 편지 요약(2-3장)

윤 베드로 2016. 10. 8. 12:07

요한묵시록의 일곱 교회에 보내는 편지 요약(2-3장)

 

 

교회명

그리스도의모습

칭찬

꾸중

경고

약속

에페소

손에 일곱별을

쥐고 일곱 등경 가운데에

계시는 분

수고하며

참는다.

너는 처음

사랑이

식었다.

내가 나의

등경을

치워

버리겠다.

나는 너에게 하느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먹게 하겠다.

스미르나

처음과 마지막이 죽었지만

살아있는 분

가난하고 환란에

시달리지만

그 속에서도

부유하다

없음

없음

생명의 월계관과

두 번째 죽음의

화를 면제받음

페르가모

날카로운 칼

내 이름을 굳건히

믿고

있다.

너희 가운데에는

이단자들이 있다.

내가 내 입에서

나오는

칼을 가지고

공격하겠다.

감추어 둔 만나와 새로운 이론이

적힌 흰돌.

티아티라

눈은 불꽃같고

발은 놋쇠

같은 분

자애

롭다

너는 이사벨을 용납하고 있다.

나는 그 여자의

자녀들을 죽여

버리겠다.

여러 민족을

다스릴 권세

사르디스

일곱 천사

일곱 별

너희가운데

충실한 사람이

몇 있다.

네가

살아있다는

말이 있지만

실상 너는

죽었다.

내가 도둑처럼

너에게 나타날

것이다.

생명의 적

필라델피아

다윗의 열쇠를

가진 거룩하고

참된 분

내 계명을 잘

지켰다.

없음

없음

하느님의

성전 기둥

라오디케이아

아멘, 참되고

진실하신 증인

없음

미지근

하다

나는 너를

입에서 뱉어

버리겠다.

내 옥좌에

앉게

해 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