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자료/성경 일반 자료

성경에서 일치되는 말씀과 예언자를 통하여 이루어진 말씀5 (마르코복음)

윤 베드로 2015. 6. 20. 12:22

성경에서 일치되는 말씀과 예언자를 통하여 이루어진 말씀5 (마르코복음)

신 약 성 경

구 약 성 경

구 절

말 씀

구 절

말 씀

마르코

복음서

1. 2

이사야 예언자의 글에

보라, 내가 네 앞에 내 사자를 보내니

그가 너의 길을 닦아 놓으리라.”

탈출기

23. 20

보라, 내가 너희 앞에 천사를 보내어,

길에서 너희를 지키고

내가 마련한 곳으로

너희를 데려가게 하겠다.

말라키서

3. 1

보라, 내가 나의 사자를 보내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닦으리라.

너희가 찾던 주님,

그가 홀연히 자기 성전으로 오리라

너희가 좋아하는 계약의 사자

     보라, 그가 온다.

 ─ 만군의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

마르코

복음서

1. 3

광야에서 외치는 이의 소리.

‘ 너희는 주님의 길을 마련하여라.

그분의 길을 곧게 내어라.’” 하고

기록된 대로

이사야서

40. 3

한 소리가 외친다. “너희는 광야에

주님의 길을 닦아라. 우리 하느님을

위하여 사막에 길을 곧게 내어라.

마르코

복음서

4. 12

보고 또 보아도 알아보지 못하고

듣고 또 들어도 깨닫지 못하여

저들이 돌아와 용서받는 일이 없게

하려는 것이다

이사야서

6. 9

그분께서 말씀하셨다.

“너는 가서 저 백성에게 말하여라.

너희는 듣고 또 들어라.

그러나 깨닫지는 마라.

너희는 보고 또 보아라.

그러나 깨치지는 마라

이사야서

6. 10

너는 저 백성의 마음을 무디게 하고

그 귀를 어둡게 하며

그 눈을 들어붙게 하여라.

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서는 돌아와 치유되는 일이 없게 하여라

마르코

복음서

7. 6

7. 7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이사야가 너희 위선자들을 두고

옳게 예언하였다.

성경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지만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나 있다.

그들은 사람의 규정을 교리로 가르치며 나를 헛되이 섬긴다

이사야서

29. 13

주님께서 말씀하셨다.

이 백성이 입으로는 나에게 다가오고입술로는 나를 공경하지만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나 있고

나에 대한 그들의 경외심은

람들에게서 배운 계명일 뿐이니

 

 

신 약 성 경

구 약 성 경

구 절

말 씀

구 절

말 씀

마르코

복음서

10. 19

너는 계명들을 알고 있지 않느냐?

살인해서는 안 된다.

간음해서는 안 된다.

도둑질해서는 안 된다.

거짓 증언을 해서는 안 된다.

횡령해서는 안 된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여라

신명기

5. 16

5. 17

5. 18

5. 19

5. 20

주 너의 하느님

너에게 명령하는 대로,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여라.

그러면 너는 주 너의 하느님이

너에게 주는 땅에서 오래 살고

잘될 것이다

살인해서는 안 된다.

간음해서는 안 된다.

도둑질해서는 안 된다

이웃에게 불리한 허위 증언을 해서는 안 된다

마르코

복음서

11. 17

그리고 그들을 가르치시며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의 집은 모든 민족들을 위한

기도의 집이라 불릴 것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지 않으냐?

그런데 너희는 이곳을 ‘강도들의 소굴’로 만들어 버렸다.

이사야서

56. 7

나는 그들을 나의 거룩한 산으로

인도하고 나에게 기도하는 집에서

그들을 기쁘게 하리라.

그들의 번제물과 희생 제물들은

나의 제단 위에서 기꺼이

받아들여지리니 나의 집은

모든 민족들을 위한

 기도의 집이라 불리리라.

예레미야

7. 11

너희에게는 내 이름으로 불리는

이 집이강도들의 소굴로 보이느냐?

나도 이제 그것을 지켜보고 있다.

주님의 말씀이다.

마르코

복음서

12. 1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비유를 들어

말씀하기 시작하셨다.

“어떤 사람이 포도밭을 일구어

울타리를 둘러치고

포도 확을 파고 탑을 세웠다. 그리고

소작인들에게 내주고 멀리 떠났다

이사야서

5. 2

땅을 일구고 돌을 골라내어

좋은 포도나무를 심었네.

그 가운데에 탑을 세우고

포도 확도 만들었네.

그러고는 좋은 포도가 맺기를

바랐는데 들포도를 맺었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