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자료/각종 스크랩

[스크랩] 나 자신부터 회개하면 세상이 변한다

윤 베드로 2014. 10. 30. 21:05

 




나 자신부터 회개하면 세상이 변한다

 

 

현명한 사람은 죽는 그날까지 자신을 길들이는 사람입니다.

길들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길들여서 남들에게 맞추

것이 모든 문제와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달리기를 하는 사람이 목표점을 향해 달리지 않으면 아무리

빨리 달려도 이길 수 없고, 싸우는 사람이 상대를 때리지 못

허공만 때린다면 그는 승리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사람이 흘리는 땀과 노력은 아무런 결실도 없고 열매

없습니다. 남과 세상은 나에 의해 길들여지지 않기 때문입

니다.나를 길들여서 남에게 맞추고, 나를 세상에 적응시켜야

해결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남을 훈계하려 해서는 안 됩니다. 따질 필요

없고, 혼낼 이유도 없습니다.스스로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

만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영국의 웨스트민스터 대성당 지하에는 납골당이 있습니다.

교회 직원들과 성공회 신부들을 안치하는 곳인데 그곳에 있는

한 주교의 무덤 앞에 다음과 같은 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내가 젊었을 때 내게는 자유와 무한한 가능성이 있었다.

나의 상상력과 꿈은 세상의 어떠한 글로도 표현할 수 없었다.

그때 나는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생각을 가졌었다.

 

 좀더 나이가 들어 인생의 지혜를 갖게 되었을 때 나는

상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그래서 내가

있는 땅만이라도 변화시켜야겠다고 생각했다.

 

인생의 황혼의 이르러서 나는 내 나라를 변화시키는

것도 불가능한 일이라는 것을 알았다.그래서 나의 가족만

라도 변화(회개) 시키겠다고 마음먹었다.

 

지금나는 침대에 누워 눈을 감고 임종을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문득 새로운 사실을 깨달았다.내가 나 자신을 먼저

변화시켰더라면 나를 보는 가족들이 변화되었을 텐데,

  

그리고 내가족의 변화를 보고 이 땅의 사람들이 변화되

을 것을.......,또한 이 나라의 변화를 보고 세상이 변화

되었을지 모르는데.....


'.................'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회개>

문제는 세상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에게 있다. 자신을

변화시키면 변화된 세상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변화되면 가족이 변화되고,

이웃이 변화되고,모든 사람이 변화되고

세상이 변화됩니다.세상은 바로 나에게

달려 있습니다.

 

 


  

음악 길벗 '로맨스' 의 조용한 음악듣기에서


전건이


 


 

출처 : 演好마을
글쓴이 : 전건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