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자료/성경 일반 자료

성경에서 일치되는 말씀 과 예언자를 통하여 이루어진 말씀2 (마태오복음2)

윤 베드로 2015. 6. 19. 16:36

성경에서 일치되는 말씀 과 예언자를 통하여 이루어진 말씀2 (마태오복음2)

 

신 약 성 경

구 약 성 경

구 절

말 씀

구 절

말 씀

마태오

복음서

11. 5

눈먼 이들이 보고

다리저는 이들이 제대로 걸으며,

나병 환자들이 깨끗해지고

귀먹은 이들이 들으며,

죽은 이들이 되살아나고

가난한 이들이 복음을 듣는다

이사야서

26. 19

당신의 죽은 이들이 살아나리이다.

그들의 주검이 일어서리이다.

먼지 속 주민들아, 깨어나 환호하여라.

당신의 이슬은 빛의 이슬이기에

땅은 그림자 들을 다시 살려 출산하리이다

이사야서

29. 18

그날에는 귀먹은 이들도

책에 적힌 말을 듣고

눈먼 이들의 눈도 어둠과 암흑을 벗어나 보게 되리라.

이사야서

29. 19

겸손한 이들은 주님 안에서

기쁨에 기쁨을 더하고

사람들 가운데 가장 가난한 이들은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 안에서

즐거워하리니

이사야서

35. 5

그때에 눈먼 이들은 눈이 열리고

귀먹은 이들은 귀가 열리리라

이사야서

35. 6

그때에 다리저는 이는 사슴처럼 뛰고

말못하는 이의 혀는 환성을 터뜨리리라.

광야에서는 물이 터져 나오고 사막에서는 냇물이 흐르리라

이사야서

61. 1

주님께서 나에게 기름을 부어 주시니 주 하느님의 영이 내 위에 내리셨다. 주님께서 나를 보내시어

가난한 이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고

마음이 부서진 이들을 싸매어 주며

잡혀간 이들에게 해방을,

갇힌 이들에게 석방을 선포하게 하셨다.

 

신 약 성 경

구 약 성 경

구 절

말 씀

구 절

말 씀

마태오

복음서

11. 10

그는 성경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는

사람이다.

보라, 내가 네 앞에 나의 사자를 보낸다.

그가 네 앞에서 너의 길을 닦아 놓으리라

말라키서

3. 1

보라, 내가 나의 사자를 보내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닦으리라.

너희가 찾던 주님,

그가 홀연히 자기 성전으로 오리라.

너희가 좋아하는 계약의 사자 보라,

그가 온다.

─ 만군의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탈출기

23.20

보라, 내가 너희 앞에 천사를 보내어,

길에서 너희를 지키고

내가 마련한 곳으로

너희를 데려가게 하겠다.

마태오

복음서

12. 7

내가 바라는 것은 희생 제물이 아니라

자비다.하신 말씀이 무슨 뜻인지

너희가 알았더라면,

죄 없는 이들을 단죄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호세아서

6.6

정녕 내가 바라는 것은

희생 제물이 아니라 신의다.

번제물이 아니라 하느님을 아는 예지다

마태오

복음서

12. 18

보아라, 내가 선택한 나의 종

내가 사랑하는 이,

내 마음에 드는 이다.

내가 그에게 내 영을 주리니

그는 민족들에게 올바름을 선포하리라

이사야서

42 .1

여기에 나의 종이 있다.

그는 내가 붙들어 주는 이,

내가 선택한 이, 내 마음에 드는 이다.

내가 그에게 나의 영을 주었으니

그는 민족들에게 공정을 펴리라.

마태오

복음서

12. 19

그는 다투지도 않고

소리치지도 않으리니 거리에서

아무도 그의 소리를 듣지 못하리라

이사야서

42 .2

그는 외치지도 않고

목소리를 높이지도 않으며

그 소리가 거리에서 들리게

하지도 않으리라

마태오

복음서

12. 20

그는 올바름을 승리로 이끌 때까지

부러진 갈대를 꺾지 않고

연기 나는 심지를 끄지 않으리니

이사야서

42 .3

그는 부러진 갈대를 꺾지 않고

꺼져 가는 심지를 끄지 않으리라.

그는 성실하게 공정을 펴리라.

 

신 약 성 경

구 약 성 경

구 절

말 씀

구 절

말 씀

마태오

복음서

12. 24

요나가 사흘 밤낮을 큰 물고기 배 속에 있었던 것처럼, 사람의 아들도 사흘 밤낮을 땅속에 있을 것이다.

요나서

2.1

주님께서는 큰 물고기를 시켜

요나를 삼키게 하셨다.

요나는 사흘 낮과 사흘 밤을 그 물고기 배 속에 있었다.

마태오

복음서

13. 14

이렇게 하여 이사야의 예언

저 사람들에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너희는 듣고 또 들어도 깨닫지 못하고

보고 또 보아도 알아보지 못하리라

이사야서

6. 9

그분께서 말씀하셨다. “너는 가서 저 백성에게 말하여라. ‘ 너희는 듣고 또 들어라. 그러나 깨닫지는 마라.

너희는 보고 또 보아라.

그러나 깨치지는 마라.

마태오

복음서

13. 15

저 백성이 마음은 무디고

귀로는 제대로 듣지 못하며

 눈은 감았기 때문이다.

이는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서는 돌아와

내가 그들을고쳐 주는 일이 없게

하려는 것이다.

이사야서

6. 10

너는 저 백성의 마음을 무디게 하고

그 귀를 어둡게 하며

그 눈을 들어붙게 하여라.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서는 돌아와 치유되는 일이 없게 하여라

마태오

복음서

13. 35

예언자를 통하여 나는 입을 열어 비유로 말하리라.

세상 창조 때부터 숨겨진 것을

드러내리라.하신 말씀이 이루어지려고 그리된 것이다.

시편

78. 2

내가 입을 열어 격언을,

예로부터 내려오는 금언들을 말하리라

 

신 약 성 경

구 약 성 경

구 절

말 씀

구 절

말 씀

마태오

복음서

15. 4

하느님께서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여라.’

그리고 ‘아버지나 어머니를 욕하는 자는

사형을 받아야 한다.’고 이르셨다

탈출기

20. 12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여라.

그러면 너는 주 너의 하느님이

너에게 주는 땅에서 오래 살 것이다.

탈출기

21. 17

자기 아버지나 어머니를 욕하는 자는

사형을 받아야 한다.

신명기

5. 16

주 너의 하느님이 너에게 명령하는 대로,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여라.

그러면 너는 주 너의하느님이

 너에게 주는 땅에서

오래 살고 잘될 것이다

마태오

복음서

15. 8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지만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나 있다

이사야서

29. 13

주님께서 말씀하셨다.

“이 백성이 입으로는 나에게 다가오고

입술로는 나를 공경하지만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나 있고

나에 대한 그들의 경외심은

람들에게서 배운 계명일 뿐이

마태오

복음서

15. 9

그들은 사람의 규정을 교리로 가르치며

나를 헛되이 섬긴다

마태오

복음서

16. 27

사람의 아들이 아버지의 영광에 싸여

천사들과 함께 올 터인데,

그때에 각자에게 그 행실대로

갚을 것이다.

시편

28. 4

62. 13

그들의 행동대로, 그들의 악한 행실대로 그들에게 갚으소서.

그들 손의 소행대로 그들에게 갚으시고

그들의 행위대로 되돌리소서

그리고 주님, 당신께는 자애가 있습니다.

당신께서는

각자에게 그 행실대로 갚으십니다

 

신 약 성 경

구 약 성 경

구 절

말 씀

구 절

말 씀

마태오

복음서

17. 5

베드로가 말을 채 끝내기도 전에

빛나는 구름이

그들을 덮었다. 그리고 그 구름 속에서,

“이는 내가 사랑하는 아들,

내 마음에 드는 아들이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어라.” 하는

소리가 났다.

시편

2. 7

이사야서

42. 1

주님의 결정을 나는 선포하리라.

나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내 아들. 내가 오늘

너를 낳았노라

여기에 나의 종이 있다.

그는 내가 붙들어 주는 이,

내가 선택한 이, 내 마음에 드는 이다.

내가 그에게나의 영을 주었으니

그는 민족들에게 공정을 펴리라

마태오

복음서

18. 16

그러나 그가 네 말을 듣지 않거든 한 사람이나 두 사람을 더 데리고 가거라.

‘모든 일을 둘이나 세 증인 의 말로

확정지어야 하기’ 때문이다

신명기

19. 15

어떤 사람이 저지르는

모든 잘못과 관련하여,

그의 어떤 죄나 잘못이든지,

증인 한 사람만으로는

그 증언이 성립되지 못하고,

증인 둘이나 셋의 증언이 있어야

 유죄가 성립된다.

마태오

복음서

19. 5

그러므로 남자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떠나

아내와 결합하여,

둘이 한 몸이 될 것이다.하고 이르셨다.

창세기

1. 27

하느님께서는 이렇게 당신의 모습으로

사람을 창조하셨다.

하느님의 모습으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로 그들을 창조하셨다

창세기

2. 24

그러므로 남자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떠나 아내와 결합하여,

둘이 한 몸이 된다

창세기

5. 2

그분께서는 남자와 여자로

그들을 창조하셨다.

그리고 그들을 창조하시던 날,

그들에게 복을 내리시고

그들의 이름을 사람이라 하셨다.

마태오

복음서

19. 9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불륜을 저지른 경우 외에 아내를 버리고

다른 여자와 혼인하는 자는

 간음하는 것이다.”

신명기

24. 1

어떤 남자가 여자를 맞아들여

혼인하였는데,

그 여자에게서 추한 것이 드러나

눈에 들지 않을 경우,

이혼 증서를 써서 손에 쥐어 주고

자기 집에서 내보낼 수 있다

 

신 약 성 경

구 약 성 경

구 절

말 씀

구 절

말 씀

마태오

복음서

19.19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여라.

그리고 네 이웃을 너 자신처럼

 사랑해야 한다.’는 것이다

탈출기

20. 12

20. 13

20. 14

20. 15

20. 16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여라.

그러면 너는 주 너의 하느님이

 너에게 주는 땅에서 오래 살 것이다

살인해서는 안 된다

간음해서는 안 된다

도둑질해서는 안 된다

이웃에게 불리한 거짓 증언을 해서는

 안 된다

신명기

5. 16

5. 17

5. 18

5. 19

5. 20

주 너의 하느님이 너에게 명령하는 대로,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여라.

러면 너는 주 너의 하느님이 너에게 주는 땅에서 오래 살고 잘될 것이다

살인해서는 안 된다.

간음해서는 안 된다

도둑질해서는 안 된다.

이웃에게 불리한 허위 증언을 해서는

안 된다

레위기

19. 18

너희는 동포에게 앙갚음하거나

앙심을 품어서는 안된다.

네 이웃을 너 자신처럼 사랑해야 한다. 나는 주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