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자료/성경 일반 자료

성경에서 일치되는 말씀과 예언자를 통하여 이루어진 말씀 14.(로마서)

윤 베드로 2015. 6. 26. 00:02

 

성경에서 일치되는 말씀과 예언자를 통하여 이루어진 말씀 14.(로마서)

신 약 성 경

구 약 성 경

구 절

말 씀

구 절

말 씀

로마서간

9. 29

이는 또 이사야가 예언한 그대로입니다.

“만군의 주님께서 우리에게 후손을

남겨 주지 않으셨으면

우리는 소돔처럼 되고

고모라같이 되고 말았을 것이다.”

이사야서

1. 9

만군의 주님께서 우리에게

생존자들을 조금이나마

남겨 주지 않으셨더라면

우리는 소돔처럼 되고

고모라같이 되고 말았으리라.

로마서간

9. 33

이는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입니다.

“보라, 내가 시온에다 걸려

넘어지게 하는 돌을,

부딪쳐 쓰러지게 하는 바위를 놓는다.

그를 믿는 이는 부끄러운 일을

당하지 않으리라.”

이사야서

28. 16

그러므로 주 하느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보라, 내가 시온에 돌을 놓는다.

품질이 입증된 돌 튼튼한 기초로 쓰일

값진 모퉁잇돌이다.

믿는 이는 물러서지 않는다

로마서간

10. 5

모세 율법에서 오는 의로움에 관하여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것들을 실천하는 이는

그것들로 살 것이다.”

레위기

18. 5

너희는 내 규칙들과 내 법규들을

지켜야 한다. 그것들을 실천하는 이는

그것들로 살 것이다.

나는 주님이다

로마서간

10. 6

로마서간

10. 7

그러나 믿음에서 오는 의로움은

 이렇게 말합니다.

“너는 ‘누가 하늘로 올라가리오?’ 하고

마음속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말씀은 그리스도를 모시고

내려오라는 것입니다

또 말합니다. “‘누가 지하로 내려가리오?’ 하지 마라.”

말씀은 그리스도를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모시고 올라오라는 것입니다.

신명기

9. 4

신명기

30. 12

주너희 하느님께서 그들을

너희 앞에서 몰아내실 때,

너희는 마음속으로우리가 의롭기

때문에 주님께서 우리를 데려오시어

 이 땅을 차지하게 하셨다.’ 하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주님께서 저 민족들을 너희 앞에서

쫓아내시려는 것은

그들이 악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하늘에 있지도 않다.

그러니 ‘누가 하늘로 올라가서

그것을 가져다가 우리에게 들려주리오?

그러면 우리가 실천할 터인데.’ 하고

말할 필요가 없다

 

 

신 약 성 경

구 약 성 경

구 절

말 씀

구 절

말 씀

로마서간

10. 8

의로움은 또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그 말씀은 너희에게 가까이 있다.

너희 입과 너희 마음에 있다.”

이것이 우리가 선포하는

믿음의 말씀입니다

신명기

30. 14

사실 그 말씀은 너희에게

아주 가까이 있다.

너희의 입과 너희의 마음에

있기 때문에,너희가 그 말씀

실천할 수 있는 것이다.”

로마서간

10. 11

성경“그를 믿는 이는

누구나 부끄러운 일을

당하지 않으리라.” 하고 말합니다.

이사야서

28. 16

그러므로 주 하느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보라, 내가 시온에 돌을 놓는다.

품질이 입증된 돌

튼튼한 기초로 쓰일 값진 모퉁잇돌이다.

믿는 이는 물러서지 않는다

로마서간

10. 13

과연 “주님의 이름을 받들어

부르는 이는

모두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요엘서

3. 5

그때에 주님의 이름을 받들어

부르는 이는 모두 구원을 받으리라.

주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는 살아남은 이들이 있고 생존자들 가운데에는

주님께서 부르시는 이들도 있으리라

로마서간

10. 15

파견되지 않았으면 어떻게 선포할 수

있겠습니까?

이는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입니다.

“기쁜 소식을 전하는 이들의 발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이사야서

52. 7

얼마나 아름다운가,

산 위에 서서 기쁜 소식을 전하는

이의 저 발!

평화를 선포하고 기쁜 소식을 전하며

구원을 선포하는구나.

 “너의 하느님은 임금님이시다.” 하고

시온에게 말하는구나

로마서간

10. 16

그러나 모든 사람이 복음에 순종한 것은

아닙니다.

사실 이사야“주님, 저희가 전한 말을

누가 믿었습니까?” 하고 말합니다.

이사야서

53. 1

우리가 들은 것을 누가 믿었던가?

주님의 권능이 누구에게 드러났던가?

로마서간

10. 18

그러나 나는 묻습니다.

그들이 들은 적이 없다는 것입니까?

물론 들었습니다.

 “그들의 소리는 온 땅으로,

그들의 말은 누리 끝까지 퍼져 나갔다.”

시편

19. 5

그 소리는 온 땅으로,

그 말은 누리 끝까지 퍼져 나가네.

그곳에 해를 위하여 천막을 쳐 주시니

 

 

신 약 성 경

구 약 성 경

구 절

말 씀

구 절

말 씀

로마서간

10. 19

나는 또 묻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그것을 모르고

있었다는 것입니까?

우선 모세가 말합니다.

“나는 민족도 아닌 무리를

너희가 시기하게 하고

어리석은 민족에게 너희가

분노하게 하리라.”

신명기

32. 21

그들은 신도 아닌 것들로

나를 질투하게 하고

헛것들로 나를 분노하게 하였다.

나 또한 내 백성이 아닌 자들로

그들을 질투하게 하고

어리석은 민족으로

그들을 분노하게 하리라.

로마서간

10. 20

이사야는 심지어 이렇게까지 말합니다.

“나를 찾지도 않는 자들을

내가 만나 주었고

나에 관하여 묻지도 않는 자들에게

나를 드러내 보였다.”

이사야서

65. 1

묻지도 않는 자들에게 나는 문의를

받아 줄준비가 되어 있었고

나를 찾지도 않는 자들에게

나는 만나 줄 준비가 되어 있었다.

나의 이름을 부르지 않는 겨레에게 나는 “나 여기 있다, 나 여기 있다.” 하고

 말하였다

로마서간

10. 21

그러나 이스라엘에 관해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복종하지 않고 반항하는 백성에게

나는 온종일 팔을 벌리고 있었다.”

이사야서

65. 2

나는 반항하는 백성에게

날마다 팔을 벌리고 있었다.

그들은 자기네 멋대로 좋지 않은 길을

걷는 자들,

로마서간

11. 3

“주님, 저들은 당신의 예언자들을 죽이고

당신의 제단들을 헐어 버렸습니다.

이제 저 혼자 남았는데

저들은 제 목숨마저 없애려고

저를 찾고 있습니다.”

1열왕기

19. 10

엘리야가 대답하였다.

“저는 주 만군의 하느님을 위하여

열정을 다해일해왔습니다.

이스라엘 자손들은 당신의 계약을

저버리고 당신의 제단들을

헐었을 뿐 아니라,

당신의 예언자들을 칼로 쳐 죽였습니다.

이제 저 혼자 남았는데,

저들은 제 목숨마저 없애려고

저를 찾고 있습니다.”

 

 

신 약 성 경

구 약 성 경

구 절

말 씀

구 절

말 씀

로마서간

11. 4

그런데 하느님의 대답은 어떠하였습니까?

나는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않는

사람 칠천 명을

나를 위하여 남겨 두었다.”

1열왕기

19. 18

그러나 나는 이스라엘에서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도 않고

입을 맞추지도 않은

칠천 명을 모두 남겨 두겠다.”

로마서간

11. 8

이는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입니다.

하느님께서는 그들에게 사람을

 마비시키는 영을,

보지 못하는 눈을,

듣지 못하는 귀를 주시어

오늘날까지 이르게 하셨다.”

신명기

29. 3

이사야서

29. 10

그러나 주님께서는 오늘날까지

너희에게 깨닫는 마음과

보는 눈과 듣는 귀를 주지 않으셨다.

주님께서는 너희 위로

깊은 잠의 영을 부으시고

너희 예언자들의 눈을 감기시며

너희 선견자들의 머리를 덮어 버리셨다

로마서간

11. 9

로마서간

11. 10

다윗도 이렇게 말합니다.

“그들 식탁이 그들에게

올가미와 덫이 되고

걸림돌과 응보가 되게 하소서.

그들의 눈은 어두워져 보지 못하고

그들의 등은 늘 굽어 있게 하소서.”

시편

69. 23

시편

69. 24

그들의 식탁이 그들 앞에서 덫이 되고

태평스러운 그들에게

올가미가 되게 하소서.

그들의 눈은 어두워져 보지 못하고

그들의 허리는 늘 휘청거리게 하소서.

로마서간

11. 26

로마서간

11. 27

그다음에는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게 되리라는 것입니다.

이는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입니다.

시온에서 구원자가 오시어

야곱에게서 불경함을 치우시리라

이것이 내가 그들의 죄를 없앨 때

그들과 맺어 줄 나의 계약이다.”

이사야서

59. 20

이사야서

59. 21

이사야서

27. 9

그분께서는 시온에게,

악행에서 돌아선 야곱 땅

사람들에게 구원자로 오시리라.

주님의 말씀이다

이것이 그들과 맺은 나의 계약이다.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

네 위에 있는 나의 영과

내가 너의 입에 담아 준 나의 말이,

이제부터 영원히 네 입과 네 후손의 입,

그리고 네 자자손손의 입에서

떠나지 않을 것이다. 주님이 말한다

이리하여 야곱의 죄는 용서받으리라.

그가 제단의 모든 돌들을

부서진 횟돌처럼 만들고

아세라 목상들과 분향 제단들을

다시는 세우지 않으리니

이것이 모두 그 죄악을 없앤

결과가 되리라.